본문 바로가기

Queer

킴 카다시안 아버지의 커밍아웃,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랜스젠더


킴 카다시안 아버지의 커밍아웃,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랜스젠더







브루스 제너(Bruce Jenner) 성전환 후 케이틀린 제너(Caitlyn Jenner) 1949, 전 육상선수


모델이자 디자이너로 유명한 킴 카다시안(Kim Kardashian)의 새 아버지, 브루스 제너(Bruce Jenner)는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육상선수이다. 그는 2015년 여장한 모습을 파파라치에게 들킨 후 2015년 4월 24일 다이앤 소여와의 TV 인터뷰(20/20)에서 '어릴 적 부터 성별 불쾌감을 겪어왔다고 밝히여 그녀는 자신이 여성임을 자각하고 여러번 여장도 했다'며 공개적으로 커밍아웃을 하였고 그 해 그는 성전환 수술까지 감행하고 케이틀린 제너로 다시 태어났다.



[Queer] - 여장하다 들킨 킴 카다시안의 아버지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랜스젠더


인터뷰 中 "저는 저에요. 저는 사람이죠. 이게 저에요. 저는 어떤 사람의 몸에도 들어가 있지 않죠. 제 머리는 남자라기보다는 여자이죠. 완전히, 저는 여자에요. 사람들을 저를 다르게 보죠. 제가 마초남성인 것처럼요. 하지만 제 마음과 정신, 살면서 하는 모든 것들은 저의 일부일 뿐이에요. 여성이라는 면도 저의 일부죠. 그게 저에요. 저는 유전적으로 그렇게 태어나진 않았죠... 지금으로써 저는 남성적인 부분을 모두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정의하죠. 그게 오늘의 브루스 제너에게 힘이 들어요. 왜냐구요? 저는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는 매우 여성을 매우 밝혔다 좋아했다. 세번의 결혼을 통해 6명의 자녀를 낳았다. (그는 크리스 제너와 결혼하며 킴 카다시안의 새아버지가 된다. 생물학적 아버지 X) 아마도 MTF트랜스젠더 레즈비언인 것 같다. (배우자 : 크리스티 크라우노버, 린다 톰프슨, 크리스 제너 / 자녀 : 버트 제너, 케이시 제너, 브랜든 제너, 브로디 제너, 켄달 제너, 카일리 제너)





성전환 수술 후 매우 빼어난 미모로 <베니티 페어(Vanity Fair)>의 표지 모델도 되었으며, '네 전남편이 너보다 더 예쁨'이라는 유행어가 퍼지기도 했으며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트랜스젠더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다. 또한 그의 커밍아웃을 오바마를 비롯한 자녀, 전부인들에게 지지와 축하, 응원을 받았다.


 <코트니 카다시안 : 더 이상 딸로서 자랑스러울 수 없습니다. 용기를 가지고 세상을 바꿔봐요. 아버지의 편에 서서 지지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동성 결혼에 반대하는 굉장한 보수파였으나, 공개적으로 커밍아웃한 이후 만나게 된 다양한 퀴어들의 삶의 고충을 직간접적으로 겪게 된 이후 동성결혼을 지지하는 진보 성향 운동을 펼치기도 하엿다.





킴 카다시안과 케이틀린 제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