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eer

해변에서 남친에게 공개 프로포즈한 리우 올림픽 출전 선수 톰 보스워스 Tom Bosworth


톰 보스워스 Tom Bosworth, 영국 1990


세계 경보 랭킹 37위, 영국의 육상(경보) 선수 톰 보스워스는 리우올림픽에서 6위로 결승선을 넘어 88 서울 올림픽 때 세워진 영국 기록을 갱신했다. 그는 경기를 마친 뒤 리우 해변에서 남자친구에게 반지와 함께 프러포즈 했고, 트위터에 "He said yes by the way!"라며 소식을 전했고, 약혼자인 해리 다인리 Harry Dineley 또한 청혼 반지 인증샷을 트위터에 올렸다.


톰 보스워스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을 행운아로 일컬으며 자신의 주변 사람들은 모두 본인을 지지해주기에 매우 행복한 삶을 살고있다고 밝혔으며, 모든 성소수자가 자기와 같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는 것은 아니라며 사람들의 무지한 인식에 대해 지적했다. 또한 스포츠계에서의 더욱 더 약자일 수 박에 없는 성소수자의 입지에 대해서도 거들었다.


또한 커밍아웃을 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가까운 가족, 친척, 친구, 동료들은 이미 오랫동안 알고 있었지만 팬들이 끊임없이 질문하여 더 많은 대중들에게 커밍아웃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리우 올림픽에서는 레즈비언 커플의 프로포즈도 화재가 된 바 있다. 올림픽 경기장 매니저(마조리 엔야)가 브라질 럭비 선수(이사도라 세룰로)에게 청혼해 모두의 축하를 받았다.







기갈진 눈썹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