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금융

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암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유의하라, 그 사이트는 전 보험사를 비교해주지 않을 확률이 90%이다. 보통 보험 대리점들은 보험회사와 계약을 맺는다, 또한 실적에 따라 계약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수수료율이 좋은 보험사의 보험으로 유도할 확률이 크다. 전 보험사를 비교견적 해주는지 꼭 확인하자.


생명보험이 아닌 화재보험사만 설계가 가능하다면 그 곳에서는 설계를 받지말라, 교차판매가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화재는 실손보장에 강점이 있고, 생명보험사에는 진단금에 강점이 있다. 화재보험사에서 설계해주는 것들은 진단금을 제외한 실손과 등등의 이런 저런 담보들이 끼워 팔려지고 있다. 전문 '암보험'이 아닌 그냥 보험상품에 암진단금을 넣을 뿐이다.


암전문보험을 찾아라, 주로 생명사에서 많이 기획된다. 


비교견적을 받았다면, 암진단금의 가입금액과 보장보험료를 확인하라, 가입하는 담보에는 가격이 매겨진다. 그것이 보장보험료이다. 같은 보장금액이더라도 보험사마다 보장보험료는 다르다.(예를들어 암 확진시 1억보장 <- 가입금액 / 암진단금1억가입 80,000원 <- 보장보험료) 같은 1억을 가입해도 보험사마다 가격이 다르다 꼭 확인하여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자.


실손과 다른 보험이 있다면, 오로지 암관련담보(+@ 급성심근경색, 뇌졸증정도)만으로 심플하게 설계하자, 설계사들은 돈을 벌기위해 이런저런 담보들을 추가하여 보험료를 올릴 것이다. 또한 적립보험료를 높게 측정하며, 만기환급형이라는 마법의 단어로 고객들을 유혹할 것이다. 하지만 속지말고 잊지말자 보험료의 만기환급금은 적거나 없을수가 있다. 



갱신형인지 아닌지 확인하도록하자,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갱신 거부를 경험할 수도 있다. 또한 지금은 나이가 젊어 보험료가 저렴하더라도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는 올라가게 된다, 갱신형이라면 갱신될때마다 몇십프로씩 보험료가 오를수도 있는일이다.


암보험은 진단형과 종합형으로 나뉜다. 진단형은 암 진단 확정시 가입금액을 보장받는 방식이고 종합형은 진단 확정 가입금액을 줄이고, 암수술비, 암 통원비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보상을 하는 시스템이다. 실비가 가입되어 있다면 굳이 종합형으로 암보험을 가입할 필요가 없다. 실비에서 모든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실손 담보의 경우라면 중복보상이 아닌 비례보상이니 이점 또한 유의하도록 하자.



 [Tips] - 보험 설계사들의 거짓말을 파해쳐보자.


 [Tips] - 보험 설계사가 강추하는 운전자보험 과연 필수일까?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부탁드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