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eer

앤 해서웨이의 오빠는 게이


Anne Hathaway 앤 해서웨이 


미국의 배우. 큰 눈과 큰 입의 시원시원한 이목구비와 하얀 피부의 미인 배우로 유명하다. 대표작으로는 브로크백 마운틴,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 레미제라블등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배우이다. 앤 해서웨이 필모그래피 바로가기


해서웨이는 로마 가톨릭교회에 다녔으며 11살 즈음에는 하느님의 소명(Calling)으로써 수녀가 되기를 꿈꿨다고 한다. 하지만 그는 15살때 그의 오빠 마이클(Michael Hathaway)이 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로마 가톨릭교회로부터 종교관을 바꾸게 되었다. 그녀는 2009년 인터뷰를 통해 "나는 내 오빠가 성적 소수자임을 알았고, 그런 오빠를 존중하지 않는 종교를 믿을 수 만은 없었다, 그리고 나에게 맞는 종교를 찾을 수 없었기에 스스로를 교파와 관계없는 기독교인(non-donation Christian)이라고 생각한다"라고밝혔다. 또한 오빠의 동성 결혼식에 참석하여 “지금껏 그토록 아름답고 성스러웠던 결혼식을 본 적이 없다”라고 표현하기도 하였다.



그녀의 신념에 박수를 보내는 이들도 있고, 오빠를 전세계에 아웃팅 시켰다는 비난과 지적도 많았으나, 그녀는 동성결혼 합법화 등 LGBT인권에 대해 많은 발언을 했던 것으로 알고있다.



좌 남동생 토마스 해서웨이 

우 오빠 마이클 해서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