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생활

유기농 더치커피(콜드 브루 커피) 집에서 손쉽게 마시는 방법? 맛의 차이!


더치커피는 잘 못 된 명칭이다. 외국에선 아메리카노, 더치커피, 콜드브루라고 말하면 거의 대부분 못 알아 듣는다고 보면 된다. 정확한 명칭은 cold water brew, water drip, cold press coffee이다. 더치커피는 일본에서 마케팅의 목적으로 생성된 이름일 뿐이며 그 이름이 우리나라에 건너 온 것이다. 또한 더치커피의 올바른 명칭이 콜드 브루 커피 (cold brew coffee)라고 하는데 이 또한 정확한 표현은 아니다. 


더치커피란? 보통의 커피는 고온, 고압으로 빠른 시간안에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방식인데 더치커피는 차가운 물로 아주 천천히 추출해낸다. 이 공정의 차이 때문에 고급커피(?)라는 이미지가 생겼으며, 실제로 맛의 질감과 풍미가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나의 느낌은 더치쪽이 조금 더 부드럽러운가? 정도.. 그렇게 큰 차이는 모르겠다. 


집에서 커피 내려마시는 일, 귀찮지 않은가? 믹스커피도 맛있지만 가끔 질 좋은 원두의 맛을 느끼고 싶을 때, 더치커피 완제품(?)을 사먹도록하자 ㅎㅎ 이것이 집에서 손쉽게 마시는 방법이다. ㅋㅋ



1Box 12포 세트로 1포에 1080원가량이면 질좋은 더치커피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유기농 더치커피 좋은날


성미산좋은날협동조합 : https://blog.naver.com/dutch3757


<성미산좋은날협동조합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부모들과 성미산 마을단체 및 지역 주민들이 힘을 합쳐 만든 마을기업입니다. 이곳에서 우리 청년들은 최선을 다해 ‘좋은날 유기농커피’를 만듭니다.>라고 한다. 


1. 친환경 유기농 : 농림축산식품부 에코리더스 인증을 받음


2. 공정무역 : 생산자와 공평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빈곤문제 해결.


3. 페루산 아라비카 : 직접 볶은 스페셜티급 원두를 갈아 청정수를 분사해 커피를 내립니다.


4. 생산자 판매 : 유통마진은 줄이고 품질은 높여 가격을 낮췄습니다.


5. 장애청년 일터 : 발달장애인의 꿈과 희망이 실현됩니다.


질 좋고 맛있는 커피, 저렴하고 간단하게 마시고, 좋은 일도 하고~ 1석 2조같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