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PS4_배트맨 아캄나이트


PS4_배트맨 아캄나이트


[리뷰]


왜 욕먹는지 잘 모르겠다, 예전 PC판에 문제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굳이 어떤 문제였는지 찾아보진 않았다. 난 문제없이 잘 즐겼지 때문에 ㅎ 그래픽 아주 훌륭하다, 전투 아주 통쾌하다, 시스템 아주 편리하다, 참신함 배트모빌과 함께 도시를 휘젓는다, 깨알재미 악당 보스를 잡을 때 마다 경찰서에 갇힌다 수집요소(?) 섬세하게 만든 티가 역력하다.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모두 재미있다, 또한 서브 퀘스트에도 나름의 스토리가 존재하며, 퀘스트마다 완료 조건과 진행 방식에 차이가 있다. 이를테면 어떤 서브퀘는 액션과 회피등의 전투에 중점 되어있다면, 어떤 서브퀘는 추적, 어떤 서브퀘는 수집등 다양하다. 다만 진엔딩을 보기 위한 리들리 퀘스트는 조금 힘들었다 하앍 -_ㅜ



많은 사람들이 배트모빌 시스템에 지루함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언차티드를 보라 등산을 하다가 종종 액션 구간이 나온다, 솔직히 그래픽이 좋다뿐 고전게임 '와일드 건즈'와 다를 것이 무엇이랴, (뭐 언차4에선 나름 은신과 은신킬등의 자유도를 조금 더 살린 전투를 만들어 주었지만) 여튼, 배트모빌의 능력을 향상시키면 다양한 스킬을 쓸 수 있으며 배트모빌을 이용한 보스전도 아주 스릴감있었다. 나는 딱히 지겨운 감 모르게 재밌게 진행했다.


<와일드 건즈>


[언차티드4 컴퓨터 바탕화면/스크린샷]


<악명높은 리들리 퀘스트>


<리들리 퀘를 완수하고 나면 나이트폴을 울릴 수 있으며 진엔딩을 볼 수 있다.>









<배트맨의 육감적인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