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갤럭시 탭S3 스펙 & 사용후기 및 리뷰


갤럭시 탭S3 스펙 & 사용후기 및 리뷰


간략한 스팩

퀄컴 스냅드래곤 820 

RAM 4GB , ROM 32GB

micro SDXC (규격 상 2 TB, 256 GB 공식 지원)

9.68인치 QXGA(2048 x 1536) 삼성D Super AMOLED (264 ppi)

멀티터치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와콤 입력 모듈

전면 500만, 후면 1,300만 


스펙에 대해서, 탭시리즈 최신 기종임에도 불구하고 게임(고사양)이 버벅거린다. 프레임드랍과 긴 로딩시간 생각만큼 짧지않다. 아이패드와 많이 비교가 되는데 비교 불가 수준으로 한참 뒤쳐진다. 게임용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


디자인에 대해서, 생각보다 슬림하고 날렵하다, 그리고 과거 탭시리즈중에 무게가 상당한 것들이 많았는데 아주 가벼워졌다, 또한 스피커가 탭 4면에 위치해 있어서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디자인은 꽤 잘 뽑은 것 같다.


가장 중요한 핵심 삼성 S펜! 태블릿의 강자 일본 와콤의 기술력을 그대로 가져와 만든 삼성 S펜은 아주 훌륭하다 필압이 4096이다. 아주 섬세하게 반응하며 표현할 수 있다. 갤탭 S3를 사야할 가장 큰 장점이다. 갤탭S3를 구매하고 나서는 컴퓨터 타블렛을 손에 쥔 적이 한번도 없다. 물론 취미로 그리는 그림이지만 그만큼 S펜은 훌륭하다. 그림을 그리는 분들에게는 아주 강추한다. 아이폰에도 애플펜슬이라는 제품이 나왔지만 와콤의 기술력을 따라가기에는 한참 부족하다, 애플펜슬은 가격이 15만원 이상이다. 하지만 S펜은 펜을 분실하여도 3~5만원이면 재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S펜은 충전도 건전지도 필요하지 않지만 애플펜슬은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방법이며 '뚜껑'이 존재하기 때문에 잃어버리기 쉽상이며, 뚜껑이 없다면 충전 단자는 아주 부서지게 쉽게 제작되었다. 



카메라는 역시 삼성 하지만 카메라를 이용할 일은 거의 없기 때문에..굳이 이렇게 스펙을 올릴 필요가 있었을까? 싶다.


추천하는가? 캐주얼하게 그림을 그릴 분들이 아니라면 큰 메리트는 없다, 단점중에 하나로 거론되는 것이 S펜을 탭에 탈부착할 수 있는 장치가 없다. 아마도 갤럭시 탭S4가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밤에 찍어서 사진이 조금 어둡다 ㅜㅜ



갤탭 S3와 도로잉 어플 메디방 페인트를 이용하여 그린 그림

메디방 페인트 리뷰 바로가기